이미지 백업공공기관 전용

이미지 단위 백업으로 시스템을 간편하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백업
1,000 원/건 (10GB당) 신청하기
백업 방식SSD: 풀 백업 | SATA: 풀 백업 1회 + 증분 백업
백업 주기매일 또는 주 단위
이미지 보관 개수백업 주기가 매일인 경우: 2~7개 / 주 단위인 경우: 2~4개
유의사항
  • 이미지 백업은 Root 볼륨만 백업됩니다.
  • 이미지 백업의 총 비용은 보관된 이미지 개수와 백업 용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백업 건당 비용이 월별로 계산됨)
  • 스냅샷을 생성한 서버는 이미지 백업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생성된 스냅샷 삭제 후 이용하세요.

가비아 공공기관 전용 클라우드가
더 궁금하신가요?

02-3473-3911

이미지 백업이란?

백업할 디렉토리를 지정하지 않고, 디스크 통째로 이미지를 만들어 백업하는 방식입니다.
스냅샷을 이용해 OS가 설치된 root 볼륨을 그대로 이미지화 하여 백업 스토리지에 보관하므로 시스템 복구 시, OS 및 각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지 않고도 원래의 상태로간편하게 되돌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간편한 복구를 위한 이미지 백업!
이렇게 활용하세요

이미지 백업과 클라우드 파일 백업을 적절히 활용하면 데이터 손실 시, 빠르고 간편하게 정확한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이용하면 더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전체 보기

서비스 신청 절차

1. 클라우드 서버신청
2. 이미지 백업 추가신청
3. 이미지 자동 생성

이미지 백업이 신청된 서버는 스냅샷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복구 절차

1. 데이터 복구 신청(VM 생성 / VM 덮어쓰기)
2. 자동 복구 진행
3. 복구 결과 확인

이미지 백업은 스냅샷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백업이 시작되기 전에 전체 볼륨에 대한 정적 이미지를 먼저 만들어 백업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미지 백업은 PC에 설치된 운영체제와 프로그램 등을 포함하기 때문에 시스템 복구 시 운영체제 및 각 프로그램을 설치 과정 없이도 원래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용량을 많이 차지한다는 것과 파일의 무결성을 보장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파일 백업은 필요한 파일(디렉토리)을 선택하여 백업하는 것을 말합니다. 원하는 파일(디렉토리)만 골라서 백업을 하기 때문에 용량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장점이 있으며, 자료가 많은 곳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방식입니다. 파일 백업은 복구 시 운영체제 및 프로그램 등이 없거나 잘못되었을 경우 불가능하므로 이들을 다시 설치해야 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미지 백업의 총비용은 보관된 이미지 개수와 백업 용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면 Root 볼륨이 50GB인 VM을 이미지 백업하면 백업 용량은 50GB가 되고, 이에 따른 이미지의 건당 비용은 5,000원(부가세 별도)이 됩니다.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50GB X 100원 = 5,000원, (이미지 백업 비용 10GB당 1,000원)
이때 보관된 이미지의 개수가 4개이면, 5,000원 X 4개 = 20,000원(부가세 별도)이 됩니다. 해당 비용은 월별로 계산되는 비용입니다.

1) 이미지 백업은 Storage가 SATA라면 최초 1회 Full 백업 후 증분 백업합니다.

2) 스냅샷이 생성된 서버는 이미지 백업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해당 서버의 스냅샷 삭제 후 이미지 백업을 신청하세요.

3) 복구 시 백업 데이터 자체의 결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가비아가 책임지지 않습니다.